ooo게시판 상세
제목 MBS clean-up call
작성자 진...
작성일 2023-01-23
HELP 다운로드가 안되시나요?
[첨부파일의 다운로드가 안될 시]
사용하고 계시는 익스플로러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의 하단부에 있는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에 체크가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가 안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의 체크를 해제 하시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K-MBS 사이트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MBS 채권 정보를 제공하여서 지금까지 K-MBS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해왔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pass-through MBS에는 clean-up 콜 옵션이 있다는 걸 최근에 입찰공고를 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첨부된 파일에 표시된 바와 같이 clean-up 콜 뒷 부분에 있는 "일반 MBS와 동일 조건임"이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인지 알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진칭링 드림
첨부파일

답변내용

묻고 답하기 답변내용
답변제목 MBS Clean-Up Call 관련 질의에 대한 답변
담당자 정성영
답변일 2023-01-31
안녕하십니까, 한국주택금융공사 정성영 차장입니다.

먼저, 저희 공사 MBS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발행하는 일반 MBS 및 Pass-Through MBS에는 기본적으로 Clean-up 콜 옵션이 존재하며, 이는 발행 시 신탁약관(제29조 제3항, 제4항) 및 신탁설정계약서(일반 MBS 용 [별표 1] 제9항, Pass-Through MBS용 [별표 2] 제7항)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신탁약관 및 신탁설정계약서에 따른 일반 MBS 및 Pass-Through MBS의 Clean-up 콜 옵션의 행사조건은 "최초에 발행된 선순위증권 원본총액 대비 95% 이상 지급된 경우", 혹은 "신탁 중인 주택저당채권(기초자산)의 대출잔액이 신탁대상자산의 가액 대비 5% 이하가 된 경우"로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의문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