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MBS 홈페이지 개선사항 요청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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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 |
작성일 | 2018-12-14 |
HELP 다운로드가 안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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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BS 홈페이지 개선사항 요청드립니다. 사용자 중심 KMBS 이용 편의를 위한 개선 방안을 아래와 같이 제안하오니 검토 부탁 드립니다. ? K-MBS홈페이지 불편 사항 및 개선방안 가. 형식 부문 1.업로드 된 자료 미리 보기 기능 부재. 자료에 대한 핵심 내용(개요)이 공지되어 있지 않아 찾고자 하는 자료 개별적 다운로드 실시 후 참고가 가능함. 예시: MBS/MBB 발행계획 및 입찰 정보 자료를 클릭하여 보면 첨부 자료만 있을 뿐 첨부 자료에 대한 내용 미기재 . 해결방안 : 중요 내용을 요약하여 내용 기재하고 첨부자료 첨부 2.메인 페이지에 사용자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자료 시각화 미흡. 예시: 시장 거래 현황 등 핵심 자료를 여러 번 클릭하여 참조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움. 해결방안 : 시장거래 현황 등 중요한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각적 자료를 메인 페이지에 게시. 3.메인 페이지의 통합검색 서비스 부재. 특정 자료를 찾기 위해 처음 접근하는 사용자는 여러 링크를 클릭하여 찾아야 하여 번거로움. 해결방안 : 메인 페이지 상단에 통합검색창 생성 및 조회수가 높은 중요 자료를 검색창 밑에 연관검색어처럼 띄우기 4.어플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 부재.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가운데 어플 또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홈페이지가 따로 없어 홈페이지에 대한 접근성이 저하됨. 해결방안 :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및 어플 개설 5.종합 상담자 연락처 부재. 사용자의 각종 문의 사항을 응대할 수 있는 상담 인원 연락처가 메인 홈페이지에 보이지 않으며 이메일 쓰기 기능만 있음 해결방안 : 종합 콜센터 혹은 온라인 상담 창구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 생성 6.전파 매체 부재. 유투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프랜드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노출 환경이 제한적임. 유관 기관 홈페이지에 링크 부재. 해결방안 : 여러가지 다양한 매체들을 사용하여 홍보 및 새로운 소식 및 정보 전달 모색 나. 내용 부문 1. 용어의 난도 도식의 복잡성. 개념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문외한 기준)가 이해할 수 있는 단어 및 프로세스형 도식이 다소 어렵고 복잡하므로 ‘접근 장벽’이 다소 높음. 예시: ‘MBS란’에서 MBS, MBB, SMBS 제도 운영 관리에 관한 용어가 다소 어려우며 도식이 복잡함. 해결방안. 용어 순화 및 도식 단순화. 전문가 상담 센터 2.일부 자료 다운로드 불가. 도식은 다운 가능하나 표는 다운로드 불가. 기대 효과 상기 내용이 반영될 경우 사용자 시각적 및 내용적 접근이 용이해지므로 사용자부터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단순한 홈페이지 운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중성 플랫폼을 활용하여 정보 전파력 및 서비스에 대한 존재 인식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사료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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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없음. |
답변내용
답변제목 | 답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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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신탁자산부 |
답변일 | 2019-01-11 |
안녕하세요 주택금융공사 신탁자산부 부미정 대리입니다. 먼저 K-MBS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사에서는 내년도 K-MBS 공시포털 개선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도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K-MBS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부미정 대리(051-663-854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