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사용자 중심 K-MBS 이용편의 개선방안 제안 |
---|---|
작성자 | 유... |
작성일 | 2018-12-06 |
HELP 다운로드가 안되시나요?
|
|
<사용자 중심 K-MBS 이용편의 개선방안 제안> * 자료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정보 접근성 제고에 역점 * 양질의 통계정보 관리를 통한 MBS 유통시장 활성화 도모 1. K-MBS 홈페이지 디자인 및 UI 개선 - 메인화면에서 주요 통계지표 및 수치자료를 순환 노출시켜 시장참여자 관심도 제고 -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최근 조회했던 메뉴를 저장, 제공(UX 분석 및 설계 필요) - 홈페이지 메뉴 구성 및 게시판 위치를 사용자가 동적으로 설정 가능하도록 지원 - 텍스트 중심의 기존 화면을 GUI 중심으로 시각화, 각종 통계정보 마인드맵 제공 2. K-MBS 모바일APP 구축 - 현행 K-MBS 웹 페이지로는 모바일 유입 고객 서비스에 한계가 있음 - 모바일APP 서비스를 신설하여, 맞춤자료 PUSH 알람 등 접근성 제고 3. 자료검색 기능 강화 (가) 검색편의 개선 - 키워드, 인덱스 등 색인어 DB를 정비하여 동의어 및 연관검색어 등 정보 제공 - 사용자별 조회이력을 바탕으로 연관검색어 및 인기검색어를 제공하고, 관리자 확인 후 등재 - 조회 실패 키워드를 수집하여 동의어 등록 및 관련 링크 제공 등 후속조치 (나) 검색자료 정비 - 각 통계자료의 세부 작성방법 및 출처, 키워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다각도로 활용 - 화면 목록 및 메뉴체계를 사용자가 자주 찾는 빈도수에 맞춰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 (다) 검색정보 후처리 기능 강화 - 검색 로그에서 사용자별 관심 키워드를 수집, 추후 시장참여자별 통계자료 제공 - 검색 결과와 연관된 다른 키워드 및 자료를 검색결과에 반영 - 시장참여자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의 관심도 향상을 위해 생활용어 검색기능 제공 |
|
첨부파일 | 없음. |
답변내용
답변제목 | 답변입니다. |
---|---|
담당자 | 신탁자산부 |
답변일 | 2019-01-11 |
안녕하세요 주택금융공사 신탁자산부 부미정 대리입니다. 먼저 K-MBS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사에서는 내년도 K-MBS 공시포털 개선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도 사업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K-MBS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부미정 대리(051-663-854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